영어교육 기관의 운영에 있어서 상담 및 마케팅 부분은 매우 중요한 기관의 핵심 요소이며, 성장력과 유지력의 원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구성원인 영어교육을 상담하고 마케팅하는 상담자가 갖춰야할 자질과 기술 중에 반드시 필요한 세 가지 핵심 요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영어 프로그램과 시스템, 운영방식과 노하우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철학으로 철저히 무장되어야 한다.
영어교육 상담자는 그 조직의 프로그램, 시스템, 인적 자원, 시설 자원 등의 특장점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왜 그러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이 탄생되었으며, 왜 그 조직의 인적, 물적 자원들이 형성되었는가에 대한 배경 지식 또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세부 지식을 충분히 동원할 때, 설득력이 높은 유능한 상담자이자 조직을 대변할 수 있는 신뢰감 있는 상담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개별적인 학부모들의 의견과 필요 등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적절한 솔루션을 줄 수 있도록 해야한다.
아무리 그 영어 교육 조직의 퍼포먼스와 평판이 좋다하더라도, 이를 잘 포장해서 전달하고 또 개별적인 고객들의 필요와 궁금증들을 명쾌하게 해결해 줄 수 없다면, 결국 장독에서 새는 물과 같은 이치로 고객으로부터 점점 신뢰를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튼실한 개별 상담력과 융통성을 가진 상담자가 유능하게 개별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그 조직을 성장시키고 유지 발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세째, 온라인 홍보 능력이 출중하여, 신규 회원 유입과 온라인 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를 상담자로 선발해야 한다.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카페 등 다양한 온라인 소통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면서 동시에 신규 회원 유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상담자는 영어교육 조직 상담자의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조직의 성장을 도모하고 싶다면, 이와 같은 상담 인력에 투자해야 성장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네째, 영어교육 설명회, 간담회 등의 대중 PT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유능한 상담자를 키워내야 한다.
그 영어교육 조직이 어느 정도 평판이 형성된 다음에는 정기적인 그룹형 설명회가 중요한데, 그와 같은 설명회를 준비하고 또 진행하는 유능한 상담자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초창기에는 원장이 대부분 이 일을 혼자서 하기도 하지만, 이는 결국 제 살을 깎아먹는 결과를 낳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정기성을 가지고 상담 설득력을 배가시켜야 합니다.
영어교육의 성장과 유지 발전을 이루기 위해 조직의 대변인이자 홍보를 담당하는 상담 인력은, 친절, 설득력, 융통성, 공감력, 발표력, 온라인 홍보력 등을 두루 갖춘 인재를 효과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상담 기술과 관련 구체적인 내용을 더 알고 싶으시다면 미스터리 영어교육업 컨설팅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