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보유하는 영어학원은 어느 정도 수익 분기점을 충분히 달성하고 제법 수익이 본격적으로 붙게 되는 단계라고 볼 수 있는데, 이 정도 되면 수익의 상당 부분을 시스템과 교사 수급 그리고 운영 정책에 재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100명 이상이 되게 할 수 있을까요? 수백 명의 월천 원장들을 만난 후, 그들이 가진 공통 핵심 사항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최소 4명의 교사진이 각각 4가지 영어 영역을 담당하고, 타협없는 결과치를 만들도록 책임 지도를 하라.
해당 영역의 커리큘럼을 철저히 분석하고, 다양한 매체와 간결한 설명을 통해, 정확한 이해와 활용이 가능하도록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해 사전 교재분석, 활용도구 및 교구 등의 준비 및 교육은 모두 원장의 몫입니다. 원장이 해야할 일을 결코 교사에게 미루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 원칙을 어기게 되면, 원장은 운영의 시행착오를 더 많이 겪게될 수 있습니다.
둘째, 유능한 상담 교사를 양성하는 원장이 성공한다.
가장 유능한 상담 교사는 학원의 성패를 좌우할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원장은 가장 유능한 상담 교사가 되어야 하며, 가장 합리적인 프로그램 시스템과 학원의 경쟁력과 학부모의 필요에 대해 수십번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완벽한 상담 프로세스를 갖추고 상담 교사를 양성 혹은 영입해서, 학부모들을 맡기고 응대하도록 주문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원장이 상담 과정에 직접 개입하지는 않지만, 상담 교사가 요청하는 적시적소의 도움과 넉넉함을 가지고, 컴플레인을 응대하고 있는 상담 교사를 격려할 수 있는 포용력이 있어야 합니다.
세째, 혼신을 다한 학습지도, 동기부여, 학생관리를 위해 학부모들이 필요한 질문만 메신저로 하도록 부탁하라.
상담교사는 신규 교육상담과 기존 학생들의 학습관리 영역에 대한 문의 처리 이외에 학부모로부터 시간을 뺏기게 된다면, 결국 소모적인 부분으로 인한 생산력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하지만, 일정부분의 수용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 역시 회원 탈락의 요인이 되고 좋지 않은 입소문이 돌기 때문에, 잘 균형있게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입반 과정에서 자녀의 학습에 대해 어떻게 문의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영역별 선생님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받고도 부족한 부면에 대해서도 정확한 시간과 상황을 근거로 우선 메신저 소통을 원칙으로 진행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교사들이 이런 문제에 지나치게 연루된다면, 교실로 가야할 에너지가 학부모에게 뻇기게 되어 결과가 좋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3대 원칙을 세팅하고 지속적인 결과 창출과 신규 상담을 통해 100명의 회원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이제 본격적인 대형 영어학원으로 진입을 시작할 수 있는데, 우선 이 부분이 궁금하시다면 미스터리 영어교육업 컨설팅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