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용자 점유율은 6% 제2 외국어로 영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점유율은 20%로서 한국어로 통용 가능한 점유율 1%보다 무려 26배의 사용 가치를 가지는 언어입니다. 여기에 실제 사용 비율을 따진다면 영어는 약 36% 이상이 영어로 실제 의사소통을 하며 생활한다고 보면 됩니다. 한국의 36배죠. 오늘은 이 점유율 숫자가 의미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미래의 한국 사람들은 영어를 사용하면서 언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나라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의 소통 방식은 현재 방식보다 훨씬 더 진화된 방식으로 빠르게 그리고 세계 중심언어로 진행될 것입니다.
미래를 준비해야 할 우리 자녀들에게 영어는 필수이자 소통 방식이며 문화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험 영어 위주의 영어 학습에서 소통 중심의 영어 습득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 본격적인 영어 학습을 학원에서 진행하기 전에 엄마표 영어 교육을 시키시게 될텐데요. 어떻게 영어를 습관화시키며 언어 시냅스에 지속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우선 실행 가능한 3가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첫째, 집에서 아이가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의 영어 방송을 영어 자막과 함께 수시로 틀어놓고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둘째, 가까운 곳에 영어를 사용하며 놀고 대화하고 먹는 노는 공간이 있으면, 그 곳을 즐기기 위해 노력하세요.
셋째, 영어 사용권 국가를 가끔 여행하거나, 인터넷 상에서 영어로 소통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몇 개 이용하세요.
본격적인 영어 습득 훈련을 진행하기 전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엄마표 영어 습득 교육의 핵심을 말씀드렸습니다.
영어 사용자의 압도적인 점유을에서 보듯 한국어를 탈피하여 더 큰 세계로 활동하기 위한 의사 소통 수단인 영어의 습득 방법의 자세한 노하우를 원하시는 분은 미스터리 영어교육 컨설팅으로 문의해주세요.